조사목적
급변하는 국민 생활 패턴 변화에 따라 도시가구의 주요 화훼 구입 및 소비 경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여 생산자에게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시장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지향적인 농정시책 추진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이용
조사품목
절화류(장미, 국화, 백합, 카네이션, 안개, 거베라, 튤립 등)
난류(동양란, 호접란, 신비디움, 덴파레, 온시디움 등)
관엽류(벤자민, 선인장, 스파티필름, 고무나무, 산세베리아 등)
초화류(팬지, 데이지, 페튜니아, 메리골드, 꽃베고니아 등)
조사내용
품목별 주 구입처 및 선택이유, 구입 시 선택기준, 구입 빈도 및 구입량, 구입 시 선호 포장단위, 구입 시 불만사항 등
조사지역 및 대상
전국 11개 도시(서울특별시, 6대 광역시, 4개 도청 소재지) 만 16세 이상 남녀 1,500명
조사방법
전문 면접원에 의한 면접조사(Face-To-Face-Interview)
조사기간
2007. 6. 29 ~ 7. 27
분석방법
빈도, 평균, 교차분석, 독립성검정, 분산분석, 상관관계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