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농산물 미용법] 여름철 피부 깨끗하게 가꾸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08-17 조회수 5681

 

 햇볕이 강렬하게 내리쬐는 여름이 되면 많은 이들이 얼굴에 거뭇거뭇 생겨나는 기미와 주근깨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게다가 여름은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다. 따라서 여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미백ㆍ살균 효과가 좋은 팩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는 것도 잊지 말자.

 

참깨아욱스킨

준비하기

참깨 1큰술, 아욱 30g, 레몬 10g, 생수 130㎖

 

만들기

1. 참깨는 개끗이 씻어 톡톡 튈 때까지 살짝 볶아 분쇄기에 넣고 간다.

2. 아욱은 깨끗이 씻어 끓는 생수에 ①과 함께 넣고 10분간 우린다.

3. 체에 ②를 부어 거른 뒤 커피여과지를 이용해 한 번 더 걸러 맑은 스킨을 얻는다.

4. ③을 유리병에 붓고 레몬을 넣어 냉장 보관해 스킨으로 사용한다.

 

 *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희고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되는 참깨아욱스킨은 여름에 사용하기에 알맞다. 천연스킨은 반드시 냉장 보관하고, 5일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마늘오이김팩

 

준비하기

마늘 7쪽, 오이 70g, 김 2장

 

만들기

1. 마늘은 깨끗이 손질한 뒤 물에 푹 삶아 독이 빠지도록 익혀 건진 다음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뺀다.

2. 오이는 먹다 남은 꼭지 부분만을 준비해 믹서에 넣어 ①과 함께 곱게 간다.

3. 김은 8등분으로 자른 다음 ②를 김에 켜켜이 재운다.

4. 얼굴을 깨끗이 씻은 뒤 ③의 김 조각 1개씩을 얼굴에 골고루 얹고 40분~1시간 뒤에 떼어내고 차가운 수건으로 닦아준다.

 

 * 마늘ㆍ오이ㆍ김은 냉장고 안에 늘 있는 기본 음식 재료로, 이를 이용해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기미를 없애고 검고 칙칙한 피부를 희게 만드는 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오이는 먹지 않는 꼭지 부분을 사용하면 더욱 좋다.

 

 

수박연근팩

 

준비하기

수박 속 40g, 연근 20g, 녹두가루(또는 곡물가루) 1큰술, 우유 약간

 

만들기

1. 수박 속과 깨끗이 씻은 연근을 잘게 썰어 믹서에 곱게 간다.

2. ①에 녹두가루를 넣고 저은 뒤 우유를 약간 넣어 너무 묽지 않도록 농도를 맞춘다.

3.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은 얼굴을 따뜻한 수건으로 감싼 뒤 ②를 바르고 거즈를 씌운다.

4. 팩 재료를 바른 뒤 40분~1시간이 지나면 거즈를 떼어내고 따뜻한 수건으로 얼굴을 깨끗이 닦은 뒤 차가운 수건으로 마무리한다.

 

 * 먹다 남은 수박으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의 열을 내려 트러블을 완화시킬 수 있다.

 

 

토마토젤팩

 

준비하기

토마토 100g, 해초가루 ½ 작은술

 

만들기

1. 토마토를 깨끗이 씻어 믹서에 갈아 즙을 짠다.

2. ①에 해초가루를 넣고 해초가루가 풀릴 때까지 잘 저어주면 젤 유형의 책이 완성된다.

3. 얼굴을 깨끗이 씻고 물기를 닦은 뒤 ②를 손끝에 묻혀 마사지하듯 얼굴에 펴 바른다. 약간 두껍게 바른 뒤 랩을 씌우고 40분 정도 그대로 둔 다음 랩을 떼어내고 맑은 물로 씻는다.

 

 * 이 팩은 4일 정도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 토마토는 미백 효과가 뒤어날 뿐 아니라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토마토를 이용해 팩을 자주 하면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에 피부가 그을리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포도달걀팩

 

준비하기

달걀 1개, 포도 속 40g, 곡물가루 ½큰술, 우유 약간

 

만들기

1. 포도는 껍질을 벗기고 하얀 속만 준비한다.

2. 달걀은 흰자만 골라 ①과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3. ②에 곡물가루를 넣고 팩 재료를 만든다.

4. 깨끗이 세아한 얼굴에 물기를 닦고 따뜻한 수건으로 얼굴울 감깐 뒤 ③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거즈를 씌운다. 그런 다음 남은 팩 재료에 우유를 약간 넣어 농도를 맞춘 뒤 거즈 위에 바른다.

5. 40분~1시간이 지난 뒤에 거즈를 떼어내고 따뜻한 수건과 차가운 수건 순서로 얼굴을 깨끗이 닦아낸다.

 

 * 달걀은 마사지할 때 많이 이용한다. 그만큼 피부 미용에 도움되기 때문. 여기에 제철과일인 포도를 함께 넣어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햇볕이 뜨거은 여름철에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데 도움된다.

 

 

출처 : 전원생활 2004년 7월호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조회된 데이터가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