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무너지는 눈가의 4대 고민을 잡아라 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0-02 조회수 6179

TROUBLE 3 | 다크서클 위험도 70% 해결 가능성 70%

Check List
아래의 증상이 하나라도 나타났다면 경계 경보. 즉각적으로 스킨케어에 돌입할 것.

□ 눈밑이 검게 보인다.
□ 칙칙한 얼굴색이 돌아오지 않는다.
□ 얼굴 전체에 윤기와 투명함이 없다.

눈가 피부는 혈액 양은 많지만 다른 부위보다 천천히 흐른다. 얇은 피부를 통해 혈관이 비쳐 보여 검푸른 다크서클을 만든다. 피부가 얇다면 다크서클이 더 일찍 더 심하게 나타난다. 이 외에도 다크서클의 이유는 다양하다. 피로와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로 눈가 피부에 노폐물이 쌓였을 때도 눈밑이 검어지고, 노화가 와도 눈밑이 그늘져 다크서클처럼 보이기도 한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혈액 중 산소량이 늘어도 마찬가지. 노화가 원인이 아니라면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마사지와 지압, 혈액순환 촉진으로 눈가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면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다.


CASE 1 혈류성 다크서클
혈액이 천천히 흐르며 눈밑 혈관이 점차적으로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 전체 다크서클의 5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흔한 케이스다. 피로 누적과 수면 부족, 불규칙한 생활, 스트레스로 더 심해진다.

SOLUTION >>
원활한 혈액순환 촉진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다크서클 전용 아이크림을 사용할 것.
수분과 노폐물 배출 규칙적으로 냉온 찜질을 하거나 눈가 지압과 림프 마사지로 수분과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다. 눈가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니 최대한 부드러운 손놀림으로 마사지할 것.
건강한 생활습관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고 스트레스와 피로를 제때 해소해야 혈액순환이 빨라진다.


CASE 2 멜라닌 다크서클
색소 침착으로 눈 아래 피부가 검어진 것. 피부가 건조해질 때도 일시적으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는데, 세안 후 상태를 보면 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세안 후 다크서클이 사라지거나 희미해진다면 건조로 인한 것.

SOLUTION >>
화이트닝 아이 크림 사용 눈가 피부는 자외선에 취약하니 평소 섬세하게 관리해야 한다. 일반 아이크림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드니 화이트닝 라인의 제품을 사용할 것. 멜라닌 색소 침착을 억제하고 피부 속 멜라닌을 분해해 다크서클을 완화시킨다. 눈가 보습도 필수.
눈 주변을 부드럽게 관리 눈을 비비는 습관을 고쳐 자극으로 인한 색소 침착도 예방할 것. 메이크업은 전용 클렌저로 부드럽게 지워낸다.


CASE 3 노화로 인한 다크서클
눈썹에서 뺨까지의 경사가 늘어지며 눈밑이 그늘져 다크서클을 만드는 것.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해결할 수 없다. 눈가 노화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SOLUTION >>
기능성 아이 크림이 필수 전적으로 노화와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니 노화의 가속도를 줄이는 게 케어의 포인트. 안티에이징 라인의 고기능성 아이크림으로 바꿀 것. 눈가 늘어짐과 아이백을 완화하는 기능이 플러스된 아이크림이라면 더 효과적이다.
탄력 마사지와 지압 평소 꾸준한 관리가 관건이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 눈가에 탄력을 공급하는 마사지와 지압을 병행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다크서클 없애는 마사지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로 편안히 눈을 감고 양쪽 검지를 양 눈앞머리에 있는 오목한 부분에 갖다 댄다.
2 ①의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누른 후 3초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3 검지와 중지를 양쪽 눈밑뼈에 댄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광대뼈를 지그시 누른 상태로 3초간 유지. 숨을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4 눈을 감고 2~3초간 숨을 들이마시고 4~5초간 숨을 내쉬면서 눈 주위 근육을 편하게 이완시킨다.

TROUBLE 4 | 눈가 주름 위험도 70% 해결 가능성 80%

Check List
아래의 증상이 하나라도 나타났다면 경계 경보. 즉각적으로 스킨케어에 돌입할 것.

□ 항상 건성 피부로 눈가가 건조하다.
□ 웃을 때 눈가에 희미한 라인이 보인다.
□ 목에 주름이 많다.

눈 둘레 근육은 일정한 패턴 없이 복잡하게 그리고 끊임없이 움직인다. 근육이 계속 운동하고 있으니 그 위를 덮고 있는 얇은 피부는 쉽게 피로를 느끼고 쉽게 주름이 잡힌다. 눈가주름은 연령대에 따라 다른 특징 있다. 20대에 많이 생기는 잔주름은 노화라기보다는 수분 부족이 그 원인. 눈꼬리에 잡히는 주름은 대부분 표정주름이고 세포가 죽어 움푹 파이는 본격적인 주름은 40대부터 나타난다. 20, 30대에 생기는 주름은 보습과 주름 관리의 몇 가지 포인트만 짚어 똑똑하게 관리하면 개선 또는 완화시킬 수 있다.


CASE 1 눈가 잔주름
얼굴에서 가장 먼저 생기는 주름으로 건조가 그 원인이다. 건성 피부거나 피부가 얇은 경우 20대 초반부터 생길 수 있다. 눈가 잔주름을 제대로 잡지 않으면 까치발 주름으로 정착되니 가장 먼저 나타나 이후 꾸준히 지속되는 셈.

SOLUTION >>
눈가 보습을 생활화 평소 수분 공급만 잘 해도 표정주름으로 자리 잡는 것을 막을 수 있다.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다.
과도한 케어는 불필요 보습 하나만 확실한 제품이면 더 이상의 기능은 불필요하다. 오히려 과도한 유분이 눈가 부기를 만들 수 있다.
철저한 자외선 차단 보습과 함께 해야 할 것은 자외선 차단. 건조 주름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노화 주름으로 급진행되기 때문이다.


CASE 2 까치발 주름
눈꼬리에 진하게 주름이 잡힌 일명 까치발 주름은 눈 주변 안륜근의 움직임에 의한 표정주름. 눈 둘레 근육힘이 세면 표정 주름이 더 쉽게 굵은 주름으로 자리 잡는다. 눈가 피부의 특성상 눈 아래 주름보다 굵고 잘 띄는 것이 특징이다.

SOLUTION >>
잔주름 완벽 컨트롤 눈가 잔주름이 진한 표정 주름으로 정착되지 않게 사전에 컨트롤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을 찌푸리거나 치켜뜨는 것은 눈 주변 주름을 만드는 주범임을 기억하자.
인상과 시력을 관리 눈이 나쁘면 눈살을 찌푸리게 되니 주름이 잡힌다.
경혈 마사지 아침저녁으로 경혈을 눌러 눈가 피로를 풀어줄 것. 아이크림을 바른 후 눈을 감고 천천히 눈가의 혈을 누르는 과정을 3회 반복.


CASE 3 눈밑 주름
눈가 피부의 근력과 탄력, 피부 두께, 건조함, 잔주름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눈밑 주름이 생긴다.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 노화에 따라 가속도가 붙어 굵은 주름으로 자리잡는다. 눈밑에 지방이 쌓이면 눈밑 주름이 진해진다.

SOLUTION >>
눈 아래 근력을 리프트 업 눈가 처짐이 눈밑 주름으로 자리잡지 않도록 꾸준히 신경 써야 한다. 리프팅, 주름 개선 효과 좋은 고기능성 아이크림을 바른다.
중력을 거스르는 생활습관 세안할 때, 마사지할 때 항상 피부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는 습관을 들일 것.
리프팅 마사지 눈 아래 힘을 키워 피부 속에서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마사지를 시작할 것.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손놀림은 필수.


 

주름을 완화시키는 마사지
1
얼굴에 힘을 뺀 후 편안히 눈을 뜨고 눈밑 주름을 양쪽 검지와 중지로 펴서 고정시킨다 .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을 최대한 위로 치켜뜨고 3초 정지. 숨을 내쉬며 제자리로 돌아와 눈을 감고 2~3초간 휴식.
3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눈밑 주름을 양쪽 검지와 중지로 펴서 고정시킨다.
4 입 모양을 ‘오’로 만들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인중을 최대한 늘린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542

설 선물로 받은 식용유들 잘 활용할 방법없나?

2009-02-11 6,076
541

"삼겹살"과 "오겹살"의 차이

2009-01-23 7,178
540

늘어난 의료비 공제, 꼼꼼히 챙겨두세요

2008-11-07 5,563
539

올하반기 새로운 법

2008-11-06 5,390
538

반찬통 냄새, 어떻게 잡나요?

2008-11-05 7,481
537

경제적인 차량운행 방법

2008-10-16 5,471
536

무너지는 눈가의 4대 고민을 잡아라 2

2008-10-02 6,179
535

무너지는 눈가의 4대 고민을 잡아라 1

2008-10-02 8,296
534

전자레인지 200% 활용하기

2008-09-24 6,409
533

내 집 마련 3가지를 알면 쉬워진다

2008-09-23 5,871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