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맛있는 마늘요리, 뭐가 있을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6-26 조회수 4611

맛있는 마늘요리, 뭐가 있을까
 

 

마늘을 이용해 새로 개발된 요리가 속속 나오고 있다. 최근 충남 태안군이 주최한 ‘2006 태안6쪽마늘요리 전국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마늘완자튀김과 권오천 남해전문대학 호텔조리제빵과 교수가 개발한 마늘수프 등을 소개한다.

 

〈마늘완자튀김〉

 

●재료=마늘 20쪽, 고구마·감자 각 2개, 다진 쇠고기 100g, 소금·설탕·시리얼·키위·요플레 조금씩

 

①마늘을 편으로 썰어 기름에 튀긴 다음 소금·설탕으로 맛을 낸다. ②고구마·감자를 찐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 각각 으깬다. ③다진 쇠고기에 불고기 양념을 해 둥글게 빚어 완자로 만든 다음 프라이팬에서 익힌다. ④③의 완자를 고구마와 감자로 감싼 다음 겉에 튀긴 마늘과 시리얼을 묻힌다. ⑤키위·요플레를 섞어 끼얹는다.

 

〈마늘크림수프 〉

 

●재료=마늘 2통, 양파 4분의 1개, 버터·밀가루 각 10g, 닭육수 250㎖, 생크림 50㎖,소금 5g,후추 2g

 

①마늘과 양파는 얇게 썬다. ②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마늘을 넣고 계속 볶는다.

③닭육수를 붓고 뭉근히 끓인다. ④버터에 밀가루를 넣고 볶아 육수에 넣고 끓이다가 믹서에 갈아 고운 체에 거른다. ⑤거른 수프에 생크림을 넣고 한번 더 끓인 다음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마늘로 감싼 돼지갈비구이〉

 

●재료=돼지갈비 2대, 마늘 3통, 마늘종 100g, 버터 50g, 소금 10g, 후추 5g, 피망·양송이버섯 각 20g, 삶은 강낭콩 3개, 바비큐소스 200㎖

 

①돼지갈비는 뼈와 함께 손질한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②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돼지갈비를 굽는다. ③돼지갈비를 마늘종으로 두른 다음 얇게 썬 마늘로 감싸고 오븐이나 찜통에서 익힌다. ④프라이팬을 달궈 버터를 두르고 피망·양송이버섯·강낭콩을 넣고 살짝 익혀 돼지갈비에 곁들여 낸다. ⑤바비큐 소스를 곁들인다.
 
 


                                                                                - 출처 : 농민신문('06.6.26)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조회된 데이터가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