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자료실
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 한입 크기로 잘라 모은 조각과일 모둠 불티나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7-10-30 | 조회수 | 2518 |
<P><STRONG>한입 크기로 잘라 모은 조각과일 모둠 불티나 <BR> </STRONG></P><P><STRONG>3~4가지 400g정도 소포장</STRONG></P><P><BR>여러 종류의 과일을 한입 크기로 잘라서 모아놓은 조각과일 모둠상품이 인기다.</P><P> </P><P>조각과일 모둠상품은 과일의 껍질을 깎거나 세척한 뒤 한입 크기로 조각내 포장한 것으로, 3~4가지 과일을 혼합해서 400~500g 중량으로 소포장한 것이 일반적이다.</P><P> </P><P>이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한 지 불과 1~2년 사이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한 업체의 경우 이 과일 상품의 월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50% 이상 증가했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상품 종류도 크게 다양해지는 추세다. 1~2가지 과일을 150g 내외로 소포장한 제품, 조각과일을 설탕에 당절임해서 달콤한 맛을 추가한 제품, 4인 가족이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중량을 늘린 제품 등 다양하다.</P><P> </P><P>판매처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신선농산물은 거의 취급하지 않는 편의점들도 조각과일 상품 늘리기에 나섰고, 최근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조각과일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P><P> </P><P>이처럼 조각과일 모둠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따로 손질하지 않아도 돼 편리한 데다 다양한 과일을 한번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라는 분석이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독신생활자나 2인 가족 등 가족수가 적어서 과일을 대량으로 구매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이 주고객”이라며 “조각과일 같은 모둠상품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P><P> <BR> </P><P><BR> - 출처 : 농민신문('07.10.30) -</P> |

번호 | 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3459 | 2,027 | ||
3458 | 3,146 | ||
3457 | 2,558 | ||
3456 | 2,518 | ||
3455 | 2,137 | ||
3454 | 2,318 | ||
3453 | 2,080 | ||
3452 | 2,296 | ||
3451 | 2,172 | ||
3450 | 2,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