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건강기능식품 효능광고시에는 증명자료 제시해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1-11 조회수 2329
<P><STRONG>건강기능식품 효능광고시에는 증명자료 제시해야</STRONG> <BR>&nbsp; <BR>오는 4월부터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을 광고할 때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해야 한다.</P><P>&nbsp;</P><P>공정거래위원회는 허위·과장 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표시·광고 실증에 관한 운영고시’를 개정했다고 9일 발표했다.</P><P>&nbsp;</P><P>개정 고시에 따르면 ▲‘담즙분비 촉진효과’ 등의 표현 ▲‘미국 식품의약국(FDA) 화장품 안전성·무독성 검사에 합격’이라는 표현 등을 광고에 사용할 때는 객관적·과학적 실증자료를 제시해야 한다.</P><P>&nbsp;</P><P>또한 실증자료는 사업자로부터 독립적이고 해당 분야의 전문적 능력을 갖춘 기관이 시행한 시험에서 얻은 결과여야 하며, 시험절차와 방법상의 객관성과 타당성이 인정돼야 한다.</P><P>&nbsp;</P><P>조사에 사용한 표본 선정이나 자료 관리, 질문 사항 등도 타당해야 하며 전문가의 견해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일반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내용으로 반드시 공식적으로 밝힌 것이어야 한다고 규정했다.</P><P>&nbsp;</P><P>따라서 사업자가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나 시험결과 등은 실증자료로 사용할 수 없게 된다.<BR>&nbsp;<BR>&nbsp;</P><P><BR>&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 - 출처 : 농민신문('08.1.11) -</P>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3559

고개 숙인 고구마 “아, 옛날이여”…소비 줄어 약세

2,488
3558

건강기능식품 효능광고시에는 증명자료 제시해야

2,329
3557

쪽파 당분간 ‘고공행진’

2,829
3556

가락시장 상장예외품목 거래 늘었다

2,725
3555

딸기 등 햇과일 웃음, 배·단감 등 저장과일 찡그림

2,654
3554

올해부터 휴대전화로 농산물 이력 간편하게 확인

2,598
3553

집중분석-감자, 생산 줄어 값 ‘고공행진’

2,361
3552

2008 축산, 희망을 보다 ▶소비자 만족

1,999
3551

2008 축산, 희망을 보다 ▶생산자 만족

2,237
3550

도매시장, 방울토마토·고추 등 채소류 값 강세

2,456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