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자료실
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 농업전망 2008-과일브랜드 실태와 과제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8-02-01 | 조회수 | 2684 |
<P><STRONG>농업전망 2008-과일브랜드 실태와 과제</STRONG> <BR> <BR><STRONG>효과적인 시장개방 대응책으로 ‘각광’</STRONG></P><P><BR>과일류는 등급화와 규격화가 비교적 잘 돼 있는 편이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의 지난해 자료에 따르면 과일 브랜드 수는 2006년 말 총 889개로 전체 농축산물에서 식량작물과 가공품 다음으로 많은 13.6%를 차지하고 있다. </P><P> </P><P>품목별 브랜드 수는 배(31.3%)·사과(20.2%)·포도(19.2%)·감귤(7.6%)순으로 품목별 생산량과 비슷한 비중을 보인다. 더욱이 소비자 또한 상품 구입 때 산지나 브랜드를 고려하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어, 브랜드화는 가장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시장 개방화의 대응 수단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P><P> </P><P>높은 시장 지배력과 점유율을 가진 우수 브랜드를 개발·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품질의 균일성 유지가 우선돼야 한다. 여기에다 ▲잘 조직화된 브랜드화 추진 주체 ▲참여자의 공동목표와 비전 공유 ▲효율적인 브랜드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과 운용능력 등을 갖춘다면 파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다. <BR> <BR> </P><P> <BR> - 출처 : 농민신문('08.2.1) -</P> |

번호 | 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3609 | 2,586 | ||
3608 | 2,390 | ||
3607 | 3,316 | ||
3606 | 2,548 | ||
3605 | 2,139 | ||
3604 | 2,033 | ||
3603 | 2,070 | ||
3602 | 2,684 | ||
3601 | 2,660 | ||
3600 | 2,8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