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농업전망 2008-과일브랜드 실태와 과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2-01 조회수 2684
<P><STRONG>농업전망 2008-과일브랜드 실태와 과제</STRONG> <BR>&nbsp; <BR><STRONG>효과적인 시장개방 대응책으로 ‘각광’</STRONG></P><P><BR>과일류는 등급화와 규격화가 비교적 잘 돼 있는 편이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의 지난해 자료에 따르면 과일 브랜드 수는 2006년 말 총 889개로 전체 농축산물에서 식량작물과 가공품 다음으로 많은 13.6%를 차지하고 있다. </P><P>&nbsp;</P><P>품목별 브랜드 수는 배(31.3%)·사과(20.2%)·포도(19.2%)·감귤(7.6%)순으로 품목별 생산량과 비슷한 비중을 보인다. 더욱이 소비자 또한 상품 구입 때 산지나 브랜드를 고려하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어, 브랜드화는 가장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시장 개방화의 대응 수단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P><P>&nbsp;</P><P>높은 시장 지배력과 점유율을 가진 우수 브랜드를 개발·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품질의 균일성 유지가 우선돼야 한다. 여기에다 ▲잘 조직화된 브랜드화 추진 주체 ▲참여자의 공동목표와 비전 공유 ▲효율적인 브랜드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과 운용능력 등을 갖춘다면 파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다. <BR>&nbsp;<BR>&nbsp;</P><P>&nbsp;<BR>&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 - 출처 : 농민신문('08.2.1) -</P>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3609

2008년 설 대목장 결산 …한우·견과류 잘 팔려

2,586
3608

한눈에 보는 시세-열무, 출하량 적어 강세

2,390
3607

첫선 보인 수입 단호박 ‘초강세’

3,316
3606

한겨울 과일 시장, 외국산 vs 국내산 유통 동향 살펴보니…

2,548
3605

청과류가격 ‘하향곡선’

2,139
3604

aT, 친환경농산물 소비·유통 지원

2,033
3603

소비 기대하던 오렌지 예상밖 고전‥국산과일 “휴 ~”

2,070
3602

농업전망 2008-과일브랜드 실태와 과제

2,684
3601

농업전망 2008-채소류 수급 동향과 전망

2,660
3600

당도 떨어지는 ‘천혜향’ 조기출하 “잠깐만”

2,877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