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절임배추 대부분 ‘가정용 소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4-30 조회수 2330
<P><STRONG>절임배추 대부분 ‘가정용 소비’ </STRONG></P><P><BR><STRONG>일반소비자 이용 일반매장 판매점유율 95% <BR>&nbsp;<BR></STRONG>&nbsp; <BR>절임배추는 가정용 소비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P><P>&nbsp;</P><P>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의 절임배추 판매현황 자료에 따르면 일반 소비자가 이용하는 일반매장의 판매점유율이 95% 이상인 반면 식당 등을 고객으로 하는 식재료매장은 5%를 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P><P>&nbsp;</P><P>실제 지난 3월 한달간 하나로클럽 양재점의 절임배추 판매액은 1억8800여만원에 달했는데, 이중 소비자들의 구매액이 1억8000여만원으로 전체 판매액수의 95%를 넘었다. 반면에 식재료매장에서의 판매액은 800여만원에 그쳤다. 이같은 점유율은 지난 1~2월에도 비슷했다. </P><P>&nbsp;</P><P>절임배추는 또 김장철의 수요가 평상시보다 폭증했다. </P><P>&nbsp;</P><P>지난 2007년 11월과 12월 절임배추의 판매액은 각각 10억5000만원, 10억6700여만원으로 김장철이 끝난 1~3월의 매달 판매액을 비교하면 최고 8배 이상 많았기 때문이다. </P><P>&nbsp;</P><P>이와관련 절임배추를 생산하는 농협의 한 관계자는 “편리성을 찾는 주부들이 증가하면서 매년 절임배추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농협의 판매처 비중도 일반 가정이 90% 이상을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BR>&nbsp;</P><P>&nbsp;</P><P><BR>&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 출처 : 한국농어민 신문 -</P>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3789

집중분석-5월 특수 맞은 꽃시장

2,448
3788

절임배추 대부분 ‘가정용 소비’

2,330
3787

참외, 깍지말고 드세요”

2,570
3786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에 2461억 지원

2,445
3785

“직거래 생산자·소비자 모두 이익이죠”

2,382
3784

일부언론 물가상승 주범 ‘잘못된 잣대’

2,151
3783

건강식품으로 둔갑한 숯, 함부로 먹으면 ‘큰탈’

3,148
3782

알면 재미있는 식품이야기-채소 씻기

2,602
3781

농식품 수출 ‘승승장구’

2,276
3780

소비 주춤…딸기값 ‘비실’

2,328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