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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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대형마트, 성수기 앞두고 수박 판촉 ‘후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5-30 조회수 2735
<P><STRONG>대형마트, 성수기 앞두고 수박 판촉 ‘후끈’ <BR></STRONG>&nbsp; <BR>&nbsp; </P><P><BR><STRONG>경매행사 등 다양한 아이디어 동원</STRONG></P><P><BR>수박 판매 성수기인 6월을 앞두고 대형마트들의 수박 판촉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P><P>&nbsp;</P><P>수박은 일반적으로 7~8월 무더운 여름에 많이 소비될 것 같지만, 포도·자두·복숭아 등 대체과일이 본격 생산되기 이전인 6월 판매량이 가장 많다. 실제로 모 대형마트의 지난해 6~8월 수박 판매량을 분석해 본 결과, 전체 판매량 중 6월이 49.3%로 가장 많았고, 7월 34.8%, 8월 15.9%순이었다.</P><P>&nbsp;</P><P>더욱이 수박은 여름 과일 중에서 단일 품목으로는 매출액이 가장 크기 때문에,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6월 한달간 수박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산지직송 확대로 가격을 낮추는 것은 물론 다양한 판촉 아이디어 등을 총동원하고 있다.</P><P>&nbsp;</P><P>이와 관련, 농협유통 하나로클럽은 165㎡(50평) 이상 대규모로 수박 매장을 조성하고, 전략적으로 프리미엄급 이상의 고품질 수박을 집중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 수박을 팰릿 상태 그대로 판매하는 것과 달리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바닥에 진열해, 소비자들이 직접 선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P><P>&nbsp;</P><P>롯데마트는 수박 경매 행사 등을 마련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한편, 수박의 당도 및 맛에 불만을 느낀 소비자에겐 먹고 남은 수박꼭지와 영수증만 가져와도 전액 환불을 약속하고 있다. </P><P>&nbsp;</P><P>이마트는 전략적으로 검정색 수박과 노란색 수박 등 이색 상품을 원두막 모형 등과 함께 진열, 소비자들의 눈길을 수박 매장으로 유인하고 있고, 홈플러스도 6월 한달간 대규모 산지직송을 통한, 가격 할인 행사를 잇따라 마련할 계획이다.</P><P>&nbsp;</P><P>대형마트의 한 관계자는 “올해는 감귤·사과·배 등 과일 품목의 판매가 부진했기 때문에, 유통업체들이 여름철 수박 매출액을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와 역량을 총동원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P><P>&nbsp;<BR>&nbsp;<BR></P><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 - 출처 : 농민신문('08.5.30)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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