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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 휘모리´브랜드 ´업그레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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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8-07-17 | 조회수 | 2317 |
농식품 해외 수출 공동대표 브랜드인 ‘휘모리’브랜드가 품목확대와 대상업체 확대 등을 통해 업그레이드된다. <BR><BR>휘모리 대상 품목이 종전의 신선농산물을 포함한 수산물과 가공식품까지 확대되고 수출실적과 원예전문생산단지와 공급계약을 한 개별업체를 대상으로 했던 것에서 수출명품화 사업대상자, 계열화 수출전문조직 육성사업대상자, 수출협의회(수출조합) 및 수출협의회 추천업체로 대상이 확대된다.<BR><BR>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14일 이 같은 내용의 ‘휘모리 사업 운영 매뉴얼’을 발표했다. <BR><BR>매뉴얼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하던 배, 장미, 국화, 파프리카 품목에서 새송이 버섯과 김치가 추가된 6개 품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BR><BR>이밖에도 종전에는 2차에 걸쳐 농수산물유통공사와 운영위원회에서 대상 업체를 선정했으나 3차에 걸친 외부전문심사평가기관의 아웃소싱을 통해 선정절차의 투명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변경하고 평가기준도 종전 평가기준에 조직화·규모화·품질평가, 현장실사 기준을 추가해 신청업체의 수출 가능성과 의지부분에 대한 심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BR><BR>인센티브도 현행 표준물류비 10%에서 15%로 상향 조정된다.<BR><BR>정부는 아울러 저가 수출등 공정거래질서 위반행위에 대한 제재를 추가하고 기존 선정 업체도 격년단위로 재평가해 계속 운영여부를 결정하는 등 사후관리 부분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BR><BR>김홍우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진흥팀장은 “휘모리 사업 운영 매뉴얼 마련을 계기로 휘모리 브랜드가 세계 일류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체계가 구축됐다”며 “휘모리 브랜드를 활용해 해외시장에서 우리 농식품에 대한 고품질·안전 이미지 확산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BR><PRE> - 출처 : 농수축산신문(2008. 7. 16) -</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P></P></SPAN><BR><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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