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두부·김치·간장 등소용량 포장 잘팔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30 조회수 2697
<SPAN class=s02>혼자 사는 가구 늘면서 ‘알뜰형 먹을거리’ 인기</SPAN><BR><BR><DIV class=default_txt id=articleBody style="FONT-SIZE: 11pt">혼자 사는 가구가 늘고 물가 상승으로 경기불황까지 겹치면서 용량이 적은 ‘알뜰형 먹을거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BR><BR>대용량 상품은 다 쓰지 못해 버리는 경우가 있으나 소용량은 필요한 양만큼만 포장돼 낭비를 줄일 수 있고, 고물가시대에 얇아진 지갑 걱정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식품업체들은 이 같은 소비 추세에 맞춰 소용량 제품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음료·두부·김치·간장·주류 등이다.<BR><BR>CJ제일제당은 보통 420g인 일반 두부보다 절반 이상 용량이 작은 180g짜리 〈CJ 모닝두부〉를 판매하고 있다. 풀무원은 별도 조리 없이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웰빙두부 〈소이데이〉 5종(한개 120g)과 감자·고구마·단호박샐러드 3종을 출시했다.<BR><BR>농협아름찬김치도 120g의 〈맛김치〉와 100g〈볶음김치〉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BR><BR>한국야쿠르트는 〈하루야채〉 3종(레드·퍼플·옐로우)을 새로 내놓으면서 기존 제품(200㎖)보다 용량을 50㎖ 줄이고 값도 1,5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췄다. 출시 초기 월 20억원의 매출을 올리던 〈하루야채〉 3종은 최근 매출액이 50%나 성장했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를 620㎖에서 340㎖로 용량을 줄인 제품을 내놓았다.<BR><BR>샘표식품은 소용량 간장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1회용 포장간장인 6㎖ 간장을 선보였다. <BR><BR>술도 소주·맥주·전통주에 이르기까지 미니 바람이 불고 있다. 전통주 업체인 국순당은 소용량 제품 ‘명작 시리즈’를 내놓았다. 복분자·오미자·상황버섯을 넣은 술로 기존 용량 375㎖의 5분의 1인 75㎖를 한병으로 담았고, 최근엔 〈백세주 미니〉까지 선보였다. 배상면주가도 〈산사춘〉(375㎖)의 용량을 줄여 행사용으로 〈산사춘 미니〉(80㎖)를 선보인 후 앙증맞은 병 모양이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자 판매용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BR><BR>㈜농협유통의 이원일 홍보팀장은 “싱글족이 는데다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크기도 줄이고, 가격도 낮춘 소용량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앞으로 1~2인 가구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이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은 다양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BR></DIV><PRE>                                                                                 - 출처 : 농민신문(2008. 9.29) -</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4149

농축수산물 검역·안전청’ 설립 추진물 검역·안전청’ 설립 추진

2,790
4148

‘슬로푸드 마을’ 인기 빠르게↑

2,421
4147

대파, 바이러스 피해로 상품성 하락 ‘약세’

2,489
4146

도매시장 판매원표 정정 ‘승인제’ 유지한다

2,646
4145

두부·김치·간장 등소용량 포장 잘팔려

2,697
4144

경기침체속 SSM 성장세 ‘눈에 띄네’

2,726
4143

하반기 꽃게 어황 ´청신호´

2,680
4142

농협·민간RPC통해 20만톤 추가 매입

2,598
4141

매일유업, 우유 소비자가격 올리며 본격 경쟁 예고

2,398
4140

깻잎, 시장 반입량 급증…가격 ‘하향곡선’

2,638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